귀여운 춘식이빵/라이언빵 만들기 (단호박 모닝빵)

반응형

귀여운 춘식이빵/라이언빵 만들기 (단호박 모닝빵)

 

 

 

 

 

 

안녕하세요~!! 오늘은

진짜 완전 귀여운 

귀여움 폭발인ㅋㅋㅋㅋ

춘식이빵 라이언빵 만들기

를 가져왔습니다!! 

 

 

다들 카카오프렌즈 

이모티콘 춘식이, 라이언

아시죠!!

라이언은 너무 유명해서 

남녀노소 누구나 다 아실거구 

춘식이도 세상에 나온지는 

얼마 안됐지만 넘 유명하죵

표정이 넘 귀여운거 같아요 ㅎㅎ 

 

 

 

 

춘식이,라이언빵
넘 귀엽죠 

 

 

 

짠ㅋㅋㅋㅋㅋ 너무 귀엽죠!!!

만들고 나서 떼어서 먹으려는데

ㅋㅋㅋㅋㅋㅋㅋ

넘 못 떼어내겠더라구여 

귀여움폭발입니다..!!

 

단호박 가루를 넣어서

색깔을 내서 

아침대용으로 먹기 딱 좋아요!!

모닝빵은 뭐 어디든지

잘 어울리죠~~~

 

 

옹기종기 모여있는게 

정말ㅋㅋㅋㅋㅋ 넘

귀엽네여 

 

 

춘식이빵/라이언빵 만들기

자 그럼 바로 시작해볼게요!!

 

 

 

 

[베이킹 재료]

 

20cm 20cm 정사각팬  

- 강력분 400g 

- 따뜻한 우유 265g

- 설탕 40g

- 소금 5g

- 인스턴트 드라이이스트 8g

- 실온 무염버터 35g

- 단호박가루 40g 

 

 

 

[한눈에 보는 베이킹 과정] 

 

1. 먼저 따뜻한 우유에 이스트를 넣고 잘 섞어줍니다.

2. 가루류를 체쳐서 넣고 주걱으로 잘 섞어주세요.

3. 소금, 설탕을 각각 넣고 가루랑 잘 섞어주세요.

4. 발효된 우유+이스트를 가루류 위에 넣고 주걱으로 잘 섞어주세요.

5. 날가루가 없어질때쯤 볼에서 꺼내서 반죽을 밀어펴듯이 치대주세요.

6. 반죽을 조금 떼어내서 늘려봤을때 살짝 막이 생기면서 뚝뚝 끊어지는 상태 확인

7. 이때 쫙 펴서 가운데에 버터를 넣고 반죽을 갈기갈기 찢어줍니다.

8. 반죽을 찢으면서 버터가 잘 섞인 반죽을 다시 밀어펴듯이 치대주세요.

(이때는 반죽을 탕탕 내리치면서 쳐줍니다.)

9. 반죽을 조금 떼어내서 펴봤을때 얇은 막이 생기면서 손가락이 비칠정도가 되면 끝이에요!

10. 동그랗게 반죽을 말아주고 , 스크래퍼로 35g씩 반죽을 떼어내 16덩어리로 나눠줍니다.

(라이언은 색깔이 좀 더 진하기 때문에 주황색 식용색소를 조금 섞어줍니다.)

11. 떼어낸 반죽들을 동그랗게 동글려주고, 랩을 씌워 실온에 1시간 발효해주세요.

12. 빵빵하게 부푼 반죽을 꺼내와서 각 반죽에 2g씩 떼어내 귀를 만들어줍니다. 

(각각 1g씩 귀 2개)

13. 반죽에 물을 살짝 묻혀서 귀를 붙여주세요.

14. 구움색이 안나게 팬위에 쿠킹호일을 두르고, 예열된 오븐에 170도 30분 구워주세요.

15. 다 구워져 나온 빵은 호일을 덮은채 20분동안 식혀주세요.

16. 식은 빵 위에 초콜렛으로 장식해줍니다.

 

춘식이빵/라이언빵 만들기 완성!! 

 

+레시피는 유튜브 아리키친님 레시피 참고했습니다.

 

 

 

 

 

[사진으로 보는 베이킹 과정]

 

 

우유에 이스트발효

 

1. 따뜻한 우유에 이스트를 넣고 잘 섞어줍니다.

 

 

 

가루류랑 설탕 소금 섞기

 

2. 가루류를 체쳐서 넣고 주걱으로 잘 섞어주세요.

 

3. 소금, 설탕을 넣고 가루랑 잘 섞어주세요.

 

 

 

발효된 이스트 넣고 섞기
주걱으로 섞어용

 

4. 발효된 우유 + 이스트를 넣고 가루랑 잘 섞어줍니다.

 

 

반죽 밀어펴기

 

 

5. 날가루가 없어지면 볼에서 꺼내서 반죽을 밀어펴듯이 치대주세요.

 

 

반죽 상태 확인

 

 

6. 반죽을 조금 떼어내서 늘려봤을때 살짝 막이 생기면서 뚝뚝 끊어지는 상태 확인

 

버터 넣기
갈기갈기 찢어주세요

 

 

7. 이때 반죽을 쫙 펴서 가운데에 버터를 넣고 갈긱갈기 찢어주세요

 

 

 

다시 밀어펴면서 치대기

 

 

8. 버터가 잘 섞인 반죽을 다시 밀어펴듯이 치대주세요. 

(책상에 반죽을 탕탕 치면서 치대줍니다.)

 

 

 

얇은막 확인

 

9. 반죽을 조금 떼어내서 펴봤을때 얇은 막이 생기면서 손가락이 비치는 상태 확인! 

 

 

반죽 나누기

 

 

10. 동그랗게 반죽을 말아주고, 스크래퍼로 35g씩 반죽을 떼어내 16덩어리로 나눠줍니다.

(라이언은 색깔이 좀 더 진하기 때문에 주황색 식용색소를 좀 섞어줬어요)

 

 

 

반죽 동글리고 발효하기

 

 

11. 떼어낸 반죽을 동그랗게 동글려주고, 랩을 씌워 실온에 1시간 발효

 

 

귀 만들기
반죽에 붙이기

 

 

 

12. 각각 반죽에서 2g씩 떼어내서 귀를 만들어줍니다. 

(귀 각각 1g씩 2개)

 

13. 반죽에 물을 살짝 묻혀서 귀를 붙여주세요.

 

쿠킹호일 덮기

 

 

 

14. 구움색이 안나게 팬위에 쿠킹호일을 덮고, 예열된 오븐에 170도 30분 구워줍니다.

 

15. 구워져 나온 빵은 호일을 덮은채 20분간 식혀주세요.

 

 

 

빵 위에 표정 그리기

 

 

 

16. 식은 빵 위에 초콜렛으로 표정을 그려주세요.

 

 

춘식이빵/라이언빵 만들기 완성!!!

 

 

 

가득 차있어요

 

넘 귀여워
끼양

춘식이빵/라이언빵 만들기

 

먹기 좀 아까워여

 

 

 

춘식이빵/라이언빵 만들기

 

넘 귀엽죠!?!

얘네들이 구워져 나오니까

쭈글쭈글해져섴ㅋㅋㅋ

뭔가 더 귀여운거같아옄ㅋㅋ

 

표정까지 그리니까 

찰떡이네옄ㅋㅋㅋㅋ

귀여워서 어떻게 먹죠??!

 

 

이렇게 춘식이가...

 

 

춘식이빵/라이언빵 만들기

 

으헉 ㅠㅠ 

얼굴을 차마 찢기 힘들어서

귀부분을..ㅋㅋㅋㅋ

이렇게 찢어서 먹어요!!

 

단호박가루가 많이 들어가서

그냥 모닝빵보다 더 맛있어용

 

 

 

다시봐도 귀욤
옹기종기

춘식이빵/라이언빵 만들기

ㅋㅋㅋㅋㅋ표정이 잘보면 다 달라여
왜케 귀엽니!

 

 

 

춘식이빵/라이언빵 만들기

 

쥔짜..보고있음 

웃음이 납니다 ㅋㅋㅋㅋㅋ

여러분도 시간나실때 

꼭 한번 만들어보세요!!

 

 

아이들이랑 만들어도

넘 재밌을거같아옄ㅋㅋ

 

 

 

 

귀여우어~
라이언이랑 똑 닮앗죠!?

 

 

+ 짧게 동영상을 만들어봤어요 !! 귀여워요 엄청ㅋㅋ

 

표정 그리기

 

 

춘식이빵/라이언빵 만들기

 

 

이번주 연휴잖아요~!

대체공휴일도 있고!!

이럴때 집에서 아이들과

같이 춘식이빵/라이언빵 한번

만들어보세요~!!! 

 

친구들이랑 애인이랑

만들어도 넘 재밌을거에요 !

 

 

귀엽고 맛있는빵 만드세용♥

 

 

 

 

+ 근육빵빵 헬곰이빵 만들기도 보고가세용

https://yumster0124.tistory.com/47

 

근육빵빵 헬곰이빵 만들기 (건강한 비건빵 만들기)

근육빵빵 헬곰이빵 만들기 (건강한 비건빵 만들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완전 귀여운ㅋㅋㅋ 근육빵빵 헬곰이빵 만들기 (비건빵 만들기) 를 가져왔습니다!!!! 사진만 봐도 ㅋㅋㅋㅋㅋ 넘 귀여운

yumster0124.tistory.com

+ 키토빵 두부브라우니 만들기도 보고가세용

https://yumster0124.tistory.com/29?category=862873 

 

키토빵 두부브라우니 만들기 (no밀가루, no설탕)

키토빵 두부브라우니 만들기 (no밀가루, no설탕) 와 정말 오랜만에 글을 쓰네요! 거의 2주만인거 같은데 .. 그동안 일하고 뭐하고 하느라 너무 바빠서 신경을 못 썼네요 ㅠㅠ 게다가 구글애드센

yumster0124.tistory.com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