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 황리단길 hot한 맛집 총정리 (직접 다녀온 후기)

반응형

경주 황리단길 hot한 맛집 총정리 (직접 다녀온 후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전에

다녀온 경주 황리단길 hot한 맛집 총정리

가져왔습니다!!

 

 

직접 다녀와보고 맛있는곳들만 

넣었어요!! 

황리단길 가면 필수로 들려야하는 

곳들도 넣었구요 ㅎㅎ 

 

 

 

 

 

황남쫀드기
황리단길

 

 

경주 황리단길 맛집

 

 

황리단길 말로만 많이 들었는데

직접 가보니까 정말 

고즈넉하고 평화롭고 너무 좋더라구요

한옥들도 너무 예쁘고 

맛있는것도 너무 많고~~~ 

전주한옥마을과는 또 다른 분위기였어요 

저는 갠적으로 황리단길이 

더 맘에 들더라구요 ㅎㅎ 

 

경주의 느낌을 정말 

물씬 느끼고 왔습니다!! 

 

자 그럼

황리단길 맛집 1개씩 소개해드릴게요! 

 

 

 

 

 

 

 

1번째 황리단길 맛집 : 향화정_꼬막비빔밥과 육회물회 맛집 

 

 

 

 

1번째로 소개드릴 경주 황리단길 맛집은!! 향화정 입니다!! 

보기만해도 군침이 도네요.. 

여긴 꼬막비빔밥과 육회물회 맛집이에요!! 

 

정말 황리단길 오자마자 

여기서 꼬막을 엄청 먹었어요 ㅋㅋㅋㅋ

안그래도 꼬막 좋아하는데

양도 많아서 실컷 먹었습니다!! 

 

 

우선 제가 먹은 메뉴는 

- 꼬막무침비빔밥(2인) : 28500원

- 경주육회물회 : 13500원

입니다!! 

 

 

우선 여긴 워낙 경주 황리단길 맛집으로

유명한 곳이라 웨이팅을 해야했어요 

앞에서 대기등록해놓고 한 30분정도 

다른데 갔다가 오니까 딱 들어갈 수 있었어요!

(웨이팅이 있어도 회전율이 빠르더라구요)

 

 

 

 

경주 황리단길 맛집

내부모습

경주 황리단길 맛집

육회물회

 

 

 

경주 황리단길 맛집

 

 

그냥 물회는 많이 먹어봤는데

육회물회는 또 여기서 첨 먹어봤어요!

한우육회에다가 무채, 오이채 썰어넣고 

소면을 살짝 넣어서 먹는건데

밥도 같이 나오더라구요!! 

 

육회를 이렇게 물회형식으로 

먹으니까 또 색다른 맛이더라구요?!

소면 넣어서도 먹고 밥이랑도 

먹고 넘 맛있었습니다.

 

 

 

 

 

경주 황리단길 맛집

 

 

 

경주 황리단길 맛집

 

꼬막비빔밥도 진짜 꼬막이 

가득 나왔어요

(꼬막러버로써 넘 좋았습니다 ㅎㅎ)

 

 

김이랑 꼬막이랑 밥이랑 해서

딱 싸먹고 육회물회 한입 하면 

쥔짜 천국입니다 ㅋㅋㅋㅋ 

지금 생각하다보니 또 군침도네요 

 

 


경주 황리단길맛집 향화정

총평 

 

★★★★

 

- 맛 : 음식이 전체적으로 균일하게 맛있었어요

- 양 : 꼬막이 정말 많이 들어있습니다. (최고)

- 분위기 : 한옥으로 고즈넉한 분위기도 좋았어요

- 회전율이 좋아서 웨이팅이 생각보다 금방 다 빠집니다 

 

꼬막을 좋아하시면 고고!! 

+ 육회물회도!! 

 

 

+ 향화정 위치 

 

경주 향화정

- 위치 : 경북 경주시 사정로57번길 17

- 매일 11:00 - 21:30연중무휴

매일 15:00 - 17:00 브레이크타임

- 황리단길 안쪽에 있습니다.

 

 

 

 

 

 

2번째 황리단길 맛집 : 녹아_진한 녹차 젤라또 맛집 

 

녹차젤라또 빙수

 

 

 

경주 황리단길 맛집

 

밥을 먹었으니 디저트를 먹어야쥬?!

2번째 경주 황리단길맛집은 

녹아 입니다!! 

녹차젤라또 디저트맛집인데 

녹차맛이 정말 진하게 나더라구요!! 

 

 

녹차젤라또와 녹차눈꽃빙수 + 팥 + 녹차라떼

가 같이 나옵니다!!! 

녹차 눈꽃빙수에 녹차라떼를 뿌려서 먹어도 되고

팥을 얹어서 먹어도 되고 

다양하게 먹을 수 있어요 ㅎㅎ

 

 

제가 먹은 메뉴는 

대릉원 녹차빙수 : 13000원 입니다! 

 

 

 

 

녹아 메뉴 

 

 

 

경주 황리단길 맛집

 

외관도 한옥으로 너무 예쁘고

여러가지맛의 젤라또와 디저트들을 팔아요!

에그타르트도 맛있어 보이더라구요 ㅎㅎ

 

하지만 메인메뉴인 녹차젤라또빙수는 

꼭 드셔보세여ㅠ_ㅠ

녹차맛이 진짜 진합니다!!!!! 

녹차덕후들은 꼭 먹어야해요 

 

 

경주 황리단길 맛집

 

쫘란~~~

 

 

 

 

경주 황리단길 맛집

 

쫘란~~~~ 그리고 여기 2층으로 올라가면

뷰가 진짜 너무 예뻐요 ㅠㅠ 

여기서 황리단길 풍경사진 

찍으면 진짜 잘나옵니다 !!!! 

 

 

 

 

경주 황리단길 맛집

1층 옆의 해바라기뷰에요 

 

 

 

경주 황리단길 맛집

 

뷰 장난 아니죠?!!! 

고즈넉한 황리단길의 정취를 

그대로 담을 수 있어요 !! 

아름다운 뷰 보면서 녹차빙수 

꼭 드셔보세요!! 

(1층의 해바라기뷰도 완전 예쁩니다)

 

 

 

 


경주 황리단길맛집 

녹아 총평

 

★★★★

 

- 맛 : 정말 진한 녹차젤라또의 맛 

- 뷰 : 2층뷰가 환상입니다!!! 

- 밥 먹고 고즈넉한 황리단길뷰 보면서 

녹아에서 녹차젤라또빙수 먹으면 사랑이 싹트는 느낌

 

 

 

+ 녹아 위치 

 

녹아 위치 : 경북 경주시 포석로1068번길 21

영업시간 : 수요일 휴무, 그 외 요일 11:30~20:00

 

 

 

 

3번째 황리단길 맛집 : 황남쫀드기_특이한 쫀드기맛 

 

 

3번째 경주 황리단길맛집은 

황남쫀드기 입니다!! 

여긴 정말 인스타에 쳐도 많이 나오고

황리단길 필수코스에요!! 

 

밥먹고 디저트까지 먹고 

돌아다니다가 딱 들려서 

먹으면 좋습니다 ㅎㅎ 

 

 

쫀드기는 모두가 다 알고 있는맛인데

여긴 쫀드기를 튀겨서 위에 시즈닝가루를

뿌려주는데 그게 조합이 아주 

기가 막힙니다 ...!!! 

살짝 매콤하고 짭짤하면서 

맥주가 생각나는맛!!!! 

 

한개씩 집어먹다보면 

어느새 없어진걸 발견할 수 있어욬ㅋㅋ

황남쫀드기 : 단돈 3000원 ! 

3000원의 행복이랄까요 ㅋㅋ

 

 

 

 

경주 황리단길 맛집

 

 

 

경주 황리단길 맛집

 

 

대신 좀 단점이 ㅠㅠ 

먹다보면 쫀드기가 식으면서 굳어지는데

너무 질겨지더라구요 

나중에 식은 쫀드기는 너무 질겨서 

잘 못 먹었어요 ㅠㅠ 

 

사자마자 바로 다 드시는게 좋습니다!

식고 나면 너무 질겨져서 못 먹어요ㅠㅠ

 

 

 


경주 황리단길맛집

황남쫀드기 총평

 

★★★

 

 

- 맛 : 새로운 쫀드기의 맛, 맥주를 부르는 맛

- 단점 : 식으면 너무 질겨져서 못 먹는다 

한번쯤 꼭 먹어보세요!! 짭짤하니 새로운 맛입니다ㅎㅎ

 

 

 

 

+ 황남쫀드기 위치

황남쫀드기 위치 : 경북 경주시 포석로 1078

평일 11:00 - 20:40

주말 11:00 - 21:00

 

 

 

 

 

 

4번째 황리단길 맛집 : 황남옥수수_옥수수튀김 간식 

 

 

 

 

4번쨰 경주 황리단길맛집은 

황남옥수수에요!!! 

이것도 황리단길 길거리음식인데 

옥수수튀김과 옥수수아이스크림을 

먹을 수 있어요!! 

 

저는 옥수수튀김을 먹었는데 

이게 또 묘하게 새롭고 맛있더라구요!?

옥수수튀김 가격 : 3000원 

 

옥수수튀김에 맛을 

마요소스와 황남소스를 고를 수 있는데 

- 마요소스 : 마요네즈, 삶은계란, 레몬즙 등을 넣은 고소한 소스

- 황남소스 : 황남옥수수 특제 매콤달콤 마요소스

입니다!! 

 

 

 

경주 황리단길 맛집

 

 

 

경주 황리단길 맛집

 

저는 황남소스 완전 추천드려요!!

매콤달콤한 마요네즈소스라고 해야하나?

근데 이게 진짜 옥수수튀김이랑 

넘 잘어울립니다!!! 

 

요런맛은 또 첨 먹어봤어요 ㅠㅠ

집에서 해먹고 싶을정도?? 

황남옥수수튀김 꼭 드셔보세요~!! 

맛있습니다 ㅎㅎ 

 

 

 


경주 황리단길맛집

황남옥수수 총평

 

★★★

 

- 맛 : 황남소스와 옥수수튀김의 조화 good

(살짝 매콤달콤한 마요소스와 버터에 튀긴 옥수수!!)

- 집에서 한번 해먹어보고 싶은 맛!! 

 

 

 

+ 황남옥수수 위치

황남옥수수 위치 : 경북 경주시 포석로 1085

평일 11:20 - 20:40

주말 11:00 - 21:00

 

 

 

 

 

5번째 황리단길 맛집 : 경주원조콩국_진한 콩국수 맛집 

 

 

 

 

 

5번째 경주 황리단길 마지막 맛집!! 

경주원조콩국 입니다!! 

여긴 진짜 현지맛집 느낌 났어요 

들어가보니 현지분들이 상당히 많더라구요!! 

 

 

지나가다가 갑자기 콩국수가 먹고싶어서

들어간 곳인데 

국물이 완전 진하고 맛있더라구요!!

보니까 방송에도 여러번 나왔더라구요 

 

파전도 완전 굿입니다 ㅎㅎ

콩국수 좋아하시는 분들은 꼭 가보세요!! 

진한 콩국맛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여기 콩국이 또 시그니쳐메뉴던데

콩국에 찹쌀도너츠가 들어가고 그러더라구요!?

나중에 가면 콩국도 먹어보려구요!! 

(드신분 있으면 후기 알려주세요!!)

 

 

 


경주 황리단길맛집 

경주원조콩국 총평 

 

★★★★

 

 

- 맛 : 진한 콩국수의 고소한 맛!! 

- 현지맛집느낌!! 파전도 아주 맛있어요 

- 콩국수 좋아하시는분들은 꼭 가보세요!! 

이름답게 원조느낌 납니다 

 

 

 

+ 경주원조콩국 위치

 

경주원조콩국 위치 : 경북 경주시 첨성로 113

매일 05:00 - 20:00

일요일 휴무

 

 

 

 

 

 

+ 마지막으로 경주 황리단길 거리뷰 영상 남기고

마칩니다~!!! 

사진들 보다보니까 또 가고싶네요 ㅠㅠ 

정말 경주 너무 좋습니다 

 

 

 

경주 황리단길 맛집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