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현대 서울 앤디워홀 전시회

반응형

더 현대 서울 앤디워홀 전시회 

 

 

 

더 현대 서울 오픈 전에 

티몬에서 앤디워홀전시회 얼리버드티켓을

사둔게 있어서 

이번에 두번째로 더현대서울을 방문했습니다! 

 

저번에 더 현대 서울 오픈하자마자

갔다가 사람들에 치이고 

아무것도 못하고 나왔었는데 

3.13일 방문했을때는 

주말이었는데도 사람들이 처음처럼 

많지는 않더라구요 

 

전시회도 줄서지 않고 바로 들어갔습니다! 

 

 

더 현대 서울 앤디워홀 전시회 

 

더 현대 서울 앤디워홀 전시회
앤디워홀 전시회

 

 

 

 

[더 현대 서울 앤디워홀 전시회]

 

 

주소 : 서울시 영등포구 여의대로 108 더현대서울 6층 ALT 1

전시 기간 : 2021.02.26~2021.06.27

관람 시간 : [월-목] 10:30~20:00 [금-일] 10:30~20:30

주차 : 가능

 

 

더 현대 서울 앤디워홀 전시회

저는 티몬에서 얼리버드티켓을 구매해서 

9000원에 구매했는데 

 

지금은

성인 15000원

청소년 13000원

어린이 11000원

이라고 합니다 ! 

 

 

앤디워홀 비기닝 서울
앤디워홀 전시회 

 

 

 

더 현대 서울 앤디워홀 전시회 


 

앤디워홀의 소개와 함께 전시회는 시작됩니다! 

1960년대 미국의 많은 사업이 부활하고, 비즈니스 기술이 출현하며 새로운 경제호황이 열리는 시대에 앤디워홀은 예술과 상업의 경계를 허물며 예술계에 큰 충격을 선사합니다. 

1관부터 6관까지 전시회가 진행되고, 사진촬영은 3관부터 가능합니다! 

 

1관부터 3관까지는 우리가 익히 잘 알고있는

마릴린먼로 그림과 캠벨스프 같은 앤디워홀의 대표적인 작품들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사실 지금 우리는 팝아트적인 색감과 구성이 익숙하지만 1960년대 앤디워홀의 시기에 

이런 색감과 작품구성은 굉장히 파격적인 행보였다고 합니다. 

 

찬찬히 관람하고 3관으로 넘어갑니다!! 

 

3관 가는길

 

더 현대 서울 앤디워홀 전시회 

3관으로 가는길에 중간에 영상으로 표현한 공간이 하나 나옵니다 ㅎㅎ

사진을 찍으려 했으나 너무 어두워서 안찍히더라구요 

이 공간을 지나면 3관이 나오는데 3관에서는 앤디워홀이 직접 찍은 사진들을 볼 수 있습니다.

폴라로이드 카메라를 들고다니며 일상을 기록하고, 유명인들을 찍으며 돌아다녔다고 하네요

 

앤디워홀은 뉴욕 창작계의 중심이었고, 그에게 수많은 유명인사들이 몰려들었다고 합니다.

전시된 사진중에 누구나 알만한 유명인사들이 굉장히 많더라구요

 

폴라로이드카메라
폴라로이드 카메라

 

앤디워홀이 직접 사용한 폴라로이드 카메라들이라고 합니다.

모양이나 색감이 너무 예뻐서 진짜 하나쯤 사서 소장하고 싶더라구요

 

 

 

앤디워홀 폴라로이드 사진전시
앤디워홀 전시회
폴라로이드사진 
폴라로이드 사진들 

 

사진들조차 감각적입니다. 

제가 찍었으면 이런감성이 안나왔을텐데요 ㅎㅎ 

 

중간중간 문구 

 

그리고 전시회 중간중간 이런 문구들이 있는데 

이게 저는 너무 좋더라구요 

특히 이 문구 너무 맘에 들었습니다 ㅎㅎ 

 

Everyone needs a fantasy. 

누구에게나 환상은 필요하다. 

 

 

사진들
앤디워홀 팩토리

 

앤디워홀 팩토리 

 

 

여기도 인상깊었던게 앤디워홀이 진짜 작업할때 썼던 공간을 비슷하게 재현했더라구요 

앤디워홀은 실제로 작업공간을 전부 은박지로 둘러싸고 그곳에서 공장처럼 작품을 대량생산했다고 합니다.

 

 

더 현대 서울 앤디워홀 전시회 

4관은 1970년대 앤디워홀의 사회적 이슈에 대한 관심이 드러나는 작품들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유명한 마오쩌둥 그림을 볼 수 있어요 

 

4관 소개
마오쩌둥 그림 
마오쩌둥

더보기

더 현대 서울 앤디워홀 전시회, 더 현대 서울 앤디워홀 전시회, 더 현대 서울 앤디워홀 전시회

감각적이네요

 

1971년 미국의 닉슨 대통령과 중국 마오쩌둥 초대 국가 주석의 정상회담이 있었고, 

앤디워홀 또한 이 시기에 중국에 관한 글을 아주 많이 읽으며 중국에 대한 관심을 많이 가졌다고 합니다. 

정치의 아이콘인 마오쩌둥을 작품의 주제로 선정했다는거 자체가 그 당시 굉장히 충격적이 행보였다고 합니다.

 

 

 

더 현대 서울 앤디워홀 전시회

5관은 앤디워홀의 음악에 대한 열정을 보여주는 전시입니다. 

 

 

음악에 대한 열정과 관심
벨벳 언더그라운드 바나나 앨범커버
일렉 기타들

앤디워홀은 음악에도 굉장한 열정과 관심을 보였다고 하는데요

벨벳 언더그라운드를 직접 프로듀싱하기도 하고 앨범커버 제작도 직접하며 음악에 대한 열정을 드러냈다고 합니다.

실제로 믹 재거, 마이클 잭슨 등 수많은 뮤지션들과 교류하며 그들의 초상을 작품으로 제작했다고 하네요.

 

 

앤디워홀의 생각

 

더 현대 서울 앤디워홀 전시회 

6관은 앤디워홀의 드로잉 작업들을 볼 수 있어요! 

무심하게 그린듯 한데 선과 구도들이 딱 봐도 잘 잡혀있더라구요 

 

 

포토존
포토존2

 

 

중간중간에 포토존도 많이 있어서 인스타용 프사용 사진 찍기도 좋더라구요 ㅎㅎ 

이렇게 마지막 포토존을 끝으로 전시회는 끝나고 

여러가지 굿즈와 상품들을 살 수 있는 공간이 나옵니다.

 

 

 

 

 

저는 이 공간이 너무 맘에 들었어요ㅋㅋㅋ 

엽서도 살 수 있고 각종 공책과 파일 , 펜 등등 여러가지 굿즈를 살 수 있습니다. 

색감이 너무 예쁘더라구요 

 

 

 

엽서랑 뱃지 득템

 

엽서와 뱃지를 사고 전시회를 나왔습니다 ! 

 

 

 

 

[ 더 현대 서울 앤디워홀 전시회 ]

 

 관람 총평

 

미술을 잘 알지 못하지만 관람하는 동안 

눈이 즐거운 작품들이 많았고 

그 시대에 이런 작품을 만들었다는거 자체가 

대단하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로마 베네치아 광장 등 이탈리아 주요 대형 미술관 순회 후 

한국에 드디어 왔다고 하니까 한번쯤 가보시면 

좋을거 같습니다!  

 

중간중간 포토존도 많아용

(사람이 생각보다 적어서 관람하는데 무리도 없더라구요)

 

 

 

 

즐거운 문화생활 하세용♥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