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상의 맛이라는 서울 카이막 맛집 : 모센즈 스위트

반응형

천상의 맛이라는 서울 카이막 맛집 : 모센즈 스위트 

 

 

 

 

 

 

 

 

 

 

 

천상의 맛이라는 서울 카이막 맛집 : 모센즈 스위트 

 

 

안녕하세요!! 오늘은 백종원 스트릿푸드파이터에서

천상의맛이라고 극찬한 카이막을 먹고왔습니다!!

서울에 몇곳 없는데 그중에 

육식맨도 다녀갔던곳으로 픽해서 다녀왔어요!

 

위치는 홍대 상수역쪽에 있습니다!

(보니까 신사점, 이대점, 상수점 

이렇게 3지점이 있더라구요)

 

 


모센즈 스위트

1860년부터 160년 동안 카페를 운영한 모센이라는

사람한테 레시피와 노하우를 전수 받아 

카이막,쿠나파 등 중동의 디저트를 만들고

있다고 하네요 

 


 

 

 

 

천상의 맛이라는 서울 카이막 맛집 : 모센즈 스위트 

 

 

 

 

 

일단 모센즈스위트 상수점에 도착하면

이렇게 사람들이 줄을 서있습니다 ㅎㅎ 

(저는 오후 1시쯤 도착했습니다)

대로변이라서 한칸 건너서 있는 

공원에 줄을 서게 해놨더라구요!

 

아 여기 서계신 중동아저씨랑

꼭 인사해야해용 ㅋㅋㅋㅋ

 

 

 

 

 

 

 

천상의 맛이라는 서울 카이막 맛집 : 모센즈 스위트 

 

 

모센즈스위트 메뉴는 이렇습니다!

디저트류는 

쿠나파,크림쿠나파(지금은판매안하는거같음),카이막

이렇게 3종류와 

음료는 

발르슈트, 모센 라떼, 피스타치오 라떼

이렇게 3종류가 있습니다. 

 

 

 

 

 

 

 

 

 

천상의 맛이라는 서울 카이막 맛집 : 모센즈 스위트 

 

줄 서서 기다리다가 순서가 되면 

가게앞으로 가서 주문하고 

진동벨 받아서 기다렸다가 받아서 

바로 먹으면 됩니다! 

(바로 앞에 공원 벤치에 앉아서 먹을 수 있어요)

 

 

 

 

 

 

 

 

 

천상의 맛이라는 서울 카이막 맛집 : 모센즈 스위트 

 

저는 이렇게 주문해서 먹었어요!

- 카이막 : 9000원(빵,꿀,카이막 포함)

- 카이막 크림 1덩이 추가 : 6500원

- 쿠나파 : 6000원

- 발르슈트 : 5000원

- 모센 라떼 : 6000원 

 

 

 

 

천상의 맛이라는 서울 카이막 맛집 : 모센즈 스위트 

 

 

 

 

 

우선 기대하고 기대하던 카이막!!!!

카이막은 중동쪽에서 유명한 디저트이고 

백종원은 터키에 가서 먹고왔었죵

 

현지에서는 물소젖을 갓 짜내서 

긴 시간을 가열하고 위에 떠오른 지방층을 

굳힌 다음 다시 또 가열해서 

굳은 우유의 지방층을 모아서 만든다고 합니다 

(만드는 방법도 까다롭고, 일단 물소젖이 한국엔 없죠ㅠㅠ)

그래서 한국에선 만들기 쉽지 않다고 하네요 

 

 

 

 

 

 

 

천상의 맛이라는 서울 카이막 맛집 : 모센즈 스위트 

 

 

백종원이 표현하기로 

아주 질 좋은 버터와 생크림을 먹는맛이라고 했는데 

말로 표현할 수 없는 천상의 맛이라고 했어요

 

모센즈 스위트의 카이막은

우선 카이막크림만 단독으로 먹었을땐 

조금 맛이 밋밋한데  

같이 있는 꿀 잔뜩 묻혀서 

빵에 발라서 한입 먹으니까 

그 조화로운 맛이 정말 

너무 맛있었어요ㅠㅠ

 

실제로 터키에 가서 먹으면 

얼마나 맛있을까 계속 생각하게 되더라구요 

(여행 가고 싶네요ㅠㅠ)

 

 

 

 

 

 

 

 

 

천상의 맛이라는 서울 카이막 맛집 : 모센즈 스위트 

 

그리고 쿠나파!!! 

이것도 진짜 왕추천드려요 

쿠나파는 카다이프(얇은 면)과 치즈, 생크림으로 

만든 디저트인데 시럽에 잔뜩 적셔져 있어서 

아주 달달합니다 

 

근데 이게 또 달달하다고 물리지 않고 

너무 맛있어요 

(터키 디저트 강국인데?!) 

너무 취향저격이었어요 

집에서 만들어 보겠다고 결심했습니다 

 

쫄깃한 치즈와 바삭한 카다이프면

피스타치오 솔솔 뿌려서 

달달한 시럽 적신 촉촉한 쿠나파를 

한입 베어물면~ 천국입니당

 

 

 

 

 

 

 

 

 

 

 

 

그리고 발르슈트도 꼭 드세요!!

(뜨거운것만 가능하긴 한데)

수제 버터밀크에 꿀을 넣어 만든 

음료에요!! 

 

넘 고소하고 달달하니 맛있더라구요

(더웠지만 카이막이랑 넘 잘 어울렸어요)

사진 보다보니 또 먹고싶네요 ㅠㅠ 

 

 

 

 

천상의 맛이라는 서울 카이막 맛집 : 모센즈 스위트 

위치 : 서울 마포구 어울마당로 51-1 1층 102호 모센즈스위트

(상수역 1번출구에서 걸어가면 나옵니다!)

영업시간 : 12:00~ 22:00

(재료소진시 조기 마감한다고 하니까 일찍 가는게 좋습니다)

 

 

 

 

 

 


모센즈 스위트 

총평 

★★★★★

 

 

- 일단 한국에서 카이막을 먹을 수 있다는게 넘 좋다

- 카이막도 맛있지만 쿠나파도 최고 

- 계속 팔아주세요 주기적으로 갈게유..

- 단점은 터키를 가고싶게 만듦 

 

 


 

 

 

 

 

 

+ 연남동 디저트 맛집 마가렛 연남 글도 보고가세요~! 

연남동 카페 디저트 맛집 : 마가렛 연남 (tistory.com)

 

연남동 카페 디저트 맛집 : 마가렛 연남

연남동 카페 디저트 맛집 : 마가렛 연남 안녕하세요~! 진짜 오랜만입니다!! 마지막 글 쓴게 언제인지 봤더니 거의 1년전이네요..ㅎㅎ 그동안 열심히 제과학교도 다니고 이것저것 하느라 바쁘게

yumster0124.tistory.com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