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오징어게임 결말 해석 및 비슷한 작품 추천

반응형

넷플릭스 오징어게임 결말 해석 및 비슷한 작품 추천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정말 재밌게 본 

오징어게임 결말해석과 

비슷한 작품 추천을 하려고 합니다!

 

요즘 오징어게임 엄청 핫하죠~!!

저도 1화만 보고 자야지 

하다가 한번에 끝까지 다 봐버렸어요..

(새벽 4시에서야 잤네요ㅠㅠ)

 

그만큼 한번 보기 시작하면

끝가지 다 봐야하는 중독성있는

작품입니다 ! 

 

 

 

넷플릭스 오징어게임 결말 해석 및 비슷한 작품 추천

오징어게임

 

 

 

넷플릭스 오징어게임 결말 해석 및 비슷한 작품 추천

 

 

넷플릭스 오징어게임이 한국 드라마 최초로

미국 넷플릭스 전체 1위를 차지했다고 하네요!

 미국 뿐만 아니라 홍콩,베트남 등 아시아와 중동권 1위 

영국,프랑스,독일 유럽권에서 전체2위 

등 전세계적으로 완전 오징어게임 열풍입니다

 

 

오징어게임 전세계 순위

 

 

넷플릭스 오징어게임 결말 해석 및 비슷한 작품 추천

 

한국인으로써 뭔가 자부심이 생기네요!! 

 

 

 

미국에서
넘 웃기네요

 

 

 

넷플릭스 오징어게임 결말 해석 및 비슷한 작품 추천

 

미국에선 오징어게임 열풍으로

456번 티셔츠, 도시락, 달고나 만들기세트

등이 비싼 가격에 팔리고 있다고 하네욬ㅋㅋ

 

엄청 추억의 물건들인데

미국인들이 저걸 10배넘는 

가격에 사고 있다는게 신기합니다 

(달고나 만들기는 저도 하나

구매해서 만들고싶네요ㅎㅎ)

 

 

오징어게임

 

 

 

자 각설하고 !! 

오징어게임 보신분들은 다 아시겠지만 

줄거리는 빚에 허덕이며 삶이 지옥같은 

사람들 456명을 모아놓고 

벌어지는 생존게임이죠 

(탈락하면 무자비하게 죽이는..)

 

최종 우승한 사람에겐

상금 456억원을 주는 

어떻게 보면 전형적인 데스게임, 생존게임

형식의 플롯입니다 

 

 

넷플릭스 오징어게임 결말 해석 및 비슷한 작품 추천

 

 

오징어게임중
이정재

 

넷플릭스 오징어게임 결말 해석 및 비슷한 작품 추천

 

오징어게임을 보면서 

돈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하게 되더라구요

처음에 사람들이 죽어나가는걸 보며

게임중단을 요청했던 사람들이

다시 현실속에 나왔다가 

여기가 바로 지옥이구나를 

깨닫고 다시 모이게 되는 부분도 

참 .. 돈이 삶을 지옥처럼 

만들기도 하는구나 라고 느끼게 됐네요 

 

 

너무 뻔하다, 일본드라마나 영화 

에서 많이 나오던 소재이다. 등등 

국내에서 혹평도 많지만 

저는 이런 소재를 워낙 좋아해서 ㅎㅎ 

아주 재밌게 봤습니다. 

 

 

 

 

 

오징어 게임 반전 (떡밥은 처음부터 뿌려졌음)

 

할아버지 ㅎㅎ 
즐거워하네요 

 

 

 

오징어 게임 반전은 사실 처음부터 계속 지속적으로 뿌려졌던거 같아요. 

001번 제일 첫 번호를 부여받은 할아버지가 이정재와 제일 처음 대화를 하는 장면인 나오고

여기서 할아버지에 대한 정보를 줍니다. (뇌종양에 살날이 얼마 남지 않은 노인)

여기까지는 음 살날이 얼마 남지도 않았으니까 돈을 벌어서 남은 인생 편하게 살려고 들어왔구나 . . 

라고 생각을 했는데, 첫 게임이 시작하고 사람들이 몇백명이 총에 맞아 죽어가는데 

할아버지 혼자 정말 신나는 표정을 하고 웃으면서 게임에 참여하는 모습이 나옵니다. 

 

여기서 뭔가 이상한점을 계속 느끼게 되죠 ..! 

아무리 목숨이 안아깝다지만 저렇게 웃으면서 게임에 참가한다고?? 

 

또 서로 대기실에서 피터지게 싸우는 장면에서 

할아버지가 높은곳에 올라가 그만하라고 소리칩니다. 

이걸 화면으로 본 프런트맨이 바로 상황을 중단시키더라구요 

(연장자 배려인가?? 라는 생각이 들다가도 이렇게 바로 상황을 종료시키는게 이상한데?)

라고 계속 의문을 품게 만들더라구요 ㅎㅎ 

 

 

 

연기 잘 하시는 배우 

 

 

 

결국엔 이 모든건~~~~ 엄청나게 돈이 많은 할아버지가 단지 무료한 삶에 

재미를 찾기위해 벌였던 게임이었다는거 .. ㅎㅎ 돈이 얼마나 많으면 모든게 재미가 없어지고 

삶이 무료해질까요?

 

 

넷플릭스 오징어게임 결말 해석 및 비슷한 작품 추천

 

프런트맨

 

 

그리고 이 프런트맨(이병헌)에 대한 줄거리도 아마 시즌2가 제작되면 

나오지 않을까 싶습니다~~ 게임에 참가했던 평범한 시민이었던 그가 

왜 프런트맨을 하게 됐는지 .. 홀로 진실을 찾아다녔던 경찰동생은 정말 죽었는지 ?? 등등..

 

중간중간 뿌린 떡밥이나 의문점이 많은데 (게임 주최자들의 정체, 운영방식, 그 많은 사람들을 불러서 죽였는데 아무런 조치도 취해지지 않은 이유 등등 .. 솔직히 좀 억지스럽긴 했죠) 

이 모든건 시즌2에서 풀어야 하고 풀지 않을까 ?? 하는 기대를 갖고 있습니다. 

 

 

오징어게임 결말해석 (시즌2 기대)

 

 

이정재 빨간머리

 

 

이정재는 왜 빨간머리로 염색을 했는가 ..?? ㅋㅋㅋㅋㅋㅋㅋ

사진 넘 웃기네요 ㅋㅋㅋㅋ 그냥 미용실에서 보인게 빨간머리 염색 사진이어서 그런거 같기도 하고 

아니면 파랑색 딱지의 그냥 재미용 말에 불과했던 과거와 달리 새로워진 모습의 이정재의 모습이 펼쳐질거라는 

기대감을 나타낼 수도 있구요 보는 사람에 따라 여러가지 해석이 있을거같네요 

 

 

오징어게임
프런트맨

 

 

프런트맨이 이정재에게 말하죠 

지금 그대로 비행기 타고 딸 보러가는게 신상에 좋을거라고 

하지만 이정재는 비행기를 타려다가 결국엔 돌아섭니다. 

 

본인은 말이 아니라 사람이라고, 너희들이 궁금하다고 하면서 말이죠 

이젠 주최측에 놀아나는 말이 아닌 어떤건지 인지하고 있고, 생각을 가진 빨간머리의 이정재로! 

다시 게임에 참가해서 비밀을 파헤쳐가는 ?? 그런 내용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원래 게임의 의도를 파괴하는 바이러스 같은 역할을 하지 않을까요? 

시즌2의 게임들은 과연 어떻게 구성될지 궁금하네요 ㅎㅎ 

 

(이정도의 흥행이라면 시즌2 제작되고도 남겠죠!)

 

 

 

 

오징어게임과 비슷한 장르물 추천 (넷플릭스) 

 

 

아리스 인 보더랜드
아리스와 친구들
매력있던 배우

 

 

1. 아리스 인 보더랜드 (넷플릭스)

 

첫번째는 아리스 인 보더랜드 입니다 ㅎㅎ 넷플릭스에 있고, 일본제작 시리즈이고 총 8부작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줄거리는 친구들과 놀던 거리에 갑자기 모든 사람들이 없어지고 죽음의 생존게임에 참가하게 되는 내용입니다. 살기 위해서는 무조건 게임에 참가해서 생명을 얻어야 하는 생존게임 장르의 시리즈 입니다. 정말 다양한 게임들이 실행되고, 긴박감 넘치는 연출, 각 게임마다 담겨진 의미도 다양하고 보는 재미가 있는 시리즈 였습니다. 약간 일본 특유의 감성이 많이 있어서 호불호가 갈릴거 같기도 하지만 내용 자체가 재밌어서 볼만 하실거에요! 추천드립니다 (시즌2 제작도 확정됐다고 하네요 ! , 시즌2에서는 이 게임을 주최하는 조직에 관한 내용이 나올거 같아요) 

 

 

 

넷플릭스 3%
3%
넷플릭스 3퍼센트

 

 

2. 넷플릭스 3% 

 

두번째는 브라질판 헝거게임이라고 불리고 있는 넷플릭스 시리즈 3%입니다. 

식량도 없고 자원도 없는 쓰레기 같은 세상에서 20세가 되면 천국같은 세상 외해로 갈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집니다. 그 중 오직 3%만이 지옥같은 세상에서 벗어나 식량도 풍부하고 자원도 풍부하고 모든게 다 갖춰져있는 외해로 가서 살 수 있는 데스게임, 생존게임 형식의 시리즈 입니다. 

(단 탈락해도 죽는게 아니라 다시 기존 살던곳으로 돌아가는게 약간 기존 데스게임과 다른 차이점입니다) 

 

초반엔 브라질어가 익숙하지 않아서 좀 보기 어려운 장벽? 같은게 있는데 

그게 좀만 지나고 나면 극에 몰입해서 정말 재밌게 보게됩니다 ㅎㅎ 

워낙 서사가 큰 내용이라서 시즌1~4까지 나와있는데 솔직히 시즌 1~2까지는 재밌고 볼만했는데

시즌3 중반부터 뭔가 질질 끄는 느낌이랄까 .. 극이 진행이 안되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어쨌든 요런 장르를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꼭 추천드리는 작품입니다 ! 

 

 

 

 

 

+ 스위트홈 리뷰도 보고가세용 

https://yumster0124.tistory.com/11?category=864185 

 

스위트홈 넷플릭스 2일만에 10부작 정주행 (스포X)

스위트홈 넷플릭스 2일만에 10부작 정주행(스포X)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주말동안 정말 재밌게 본 넷플릭스 신작 '스위트홈' 에 대해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스위트홈은 넷플릭스 오리지널로 1

yumster0124.tistory.com

 

 

+ 오징어게임 공식 예고편 링크 남기고 마칩니다 ! 

https://www.youtube.com/watch?v=rjNBpJaXEQw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